Home > Ferring News > 보도자료 & 한국페링 소식
페링, Albireo사와 Elobixibat 라이센스 체결
2012-07-19  Ferring Group

페링, Albireo사와 Elobixibat 라이센스 체결

 

페링과 Albireo AB는 만성 특발성 변비(CIC: chronic idiopathic constipation)와 변비를 동반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IBS-C: irritable bowel syndrome with constipation)의 치료에 대한 최초의 화합물인 Elobixibat를 개발하여 상업화할 수 있는 권리를 페링이 갖는 조건의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하였다. 페링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일본 및 몇몇 아시아 시장을 제외한 전세계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되었다. 이러한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페링은 Albireo에 상당한 액수의 계약금과 매출에 따른 두 자리 수의 로열티를 지불하기로 하였다. 또한 페링은 각 치료 영역의 개발 비용도 부담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제품의 라이센스 권리를 얻기 위해 그간 페링이 한 가장 큰 투자 중의 하나이다. 페링은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수많은 환자들을 겨냥한 획기적인 치료제인 Elobixibat이 소화기 영역에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킬 것이라고 믿고 있다. Elobixibat CIC 적응증에 대한 제3상 임상과 IBS-C 적응증에 대한 제2상 임상에 조만간 들어갈 예정이다.

 

페링의 COO Michel Pettigrew“Elobixibat는 염증성 장질환(IBD) 치료제인 PENTASA®와 장 세척제인 PICOPREP®을 포함한 소화기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또한 우리는 소화기 영역에서의 제품 공급 라인에 있어서 유망한 여러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 계약은 사람이 최우선이라는 페링의 철학과도 완벽하게 일치하는 것으로, 특히 전세계 인구의 15%에서 거의 1/3에 달하는 환자들이 수년간 별다른 치료법이 없어 겪고 있는 고통을 해결해주고자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라고 하였다.

 

Albireo COODr. Jan Mattson우리는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전세계적으로 CIC IBS-C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제를 공급하기 위해서 페링과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페링은 소화기 영역에서 그간 오랜 경험과 뛰어난 업적을 쌓아 왔으며, 이러한 영역에서 AlbireoElobixibat를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하였다.
 


 이전글 : 한국페링제약 메살라진 제품군 확대 
 다음글 : 황상섭 대표이사 데일리팜 특별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