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rring Pharm News
페링의 전립선암 치료제 Firmagon, EU 승인을 받다
2009-02-27  
페링의 전립선암 치료제 Firmagon, EU 승인을 받다.
23 February 2009
Malini Guha

유럽의 진행성 호르몬의존성 전립선암 위원회는 페링제약의 새로운 전립선암 치료제인 Firmagon(degarelix)을 승인하였다.

12월에는 유럽연합의 CHMP에 긍정적인 추천 의견도 실렸다 ( Scrip Online, December 19th, 2008). 페링은 유럽 각 당국과 협력하여 Firmagon을 가능한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미국의 FDA도 2008년 12월에 degarelix를 동일한 적응증에 대하여 승인하였다.
Degarelix는 새로운 종류의 호르몬성 전립선암 치료제인 GnRH 길항제 중 하나이다. Lupron (leuprolide)이나 아스트라제네카의 Zoladex (goserelin)와 같이 확증된 GnRH 작용제는 초기에 testosterone 레벨을 증가시켜 이것이 다시 감소하기 전에 질병증상의 “flare” 현상을 유발한다. 따라서 치료 초기에 anti-androgens의 병용투여가 필요한 경우가 흔하다.

이와 반대로 GnRH 길항제는 GnRH 수용체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치료초기의 testosterone 레벨 상승을 유발하지 않고, 따라서 전립선암을 촉발하는 호르몬 레벨을 감소시키는 데에 있어서도 보다 빠른 효과를 보인다. 이것이 더 좋은 임상 결과를 나타낼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 약을 사용한 환자들은 anti-androgen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CHMP는 Firmagon이 12개월의 치료기간 동안에 치료 초기의 상승을 동반하지 않고 testosterone 레벨을 감소시키며, 또 매우 낮은 testosterone 레벨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 페링연구센터, 샌디에고에 새롭게 확장하다 
 다음글 : Ferring Korea runs successful Management Internship progra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