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rring Pharm News
Degarelix, 전립선암에 새로운 치료약물
2006-04-11  www.urotoday.com
Degarelix, 전립선암에 새로운 치료약물

2006년 제21차 유럽비뇨기과학회(EAU)에서 새로운 전립선암 호르몬치료제 degarelix 임상결과가 발표되었다. Degarelix는 새롭게 개발된 GnRH 길항제로서 초기 testosterone 상승 없이 PSA 수치와 testosterone 수치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여주는 새로운 약물이다.

벨기에 Catholic University of Leuven의 Dr. Hein Van Poppel은 “Degarelix는 기존 우리가 사용했던 LHRH 효능제들과 비교해 불필요한 testosterone 상승 없이 수치를 매우 빨리 낮추는 약이다.”라고 강조했다.

Degarelix는 남성 187명을 대상으로 1년간 다국가 multicenter 임상시험을 진행 하였고 다양한 용량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번 임상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결과는 시작 용량 투여 후 93% 환자가 3일 안에 testosterone이 거세수준 아래로 낮아졌고, 그들 대부분이 한달 안에 남성호르몬 박탈 수준에 가까이 도달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그들 모두가 testosterone 상승이 없었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번 임상시험에서 degarelix의 가장 효과적인 시작용량과 유지용량을 알아냈으며,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LHRH 효능제하고 비교하는 것이다. 바로 그것이 Ferring과 함께 막 시작한 3상 임상시험이다.”

2006년 4월 11일
(로이터 헬스통신)

 이전글 : 한국페링제약, 새로운 자궁수축지혈제 시판 
 다음글 : 한국페링 창립 10주년 기념 콘서트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