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rring News > 대내외활동
한국페링제약, 2015 추계 워크샵 개최
2015-10-26  


한국페링제약(대표이사 황상섭)은 지난 10월 2일부터 3일까지 경북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2015년 추계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샵은 1박 2일의 다소 짧은 일정으로 진행 되었지만, 여러 가지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먼저 비진단 심리유형 조사인 MBTI 전문 강사 이회두 본부장님을 초대해 성격유형검사, 즉 자기탐구시간을 가졌다. 준비된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직원 스스로 본인의 성격 유형을 알고,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유형별로 그룹과제를 가져 한가지 사물을 서로 다르게 인식하고 이해하는 흥미로운 사실에 직원들 모두 즐거워하는 시간이었다. 조직 내에서 소통과 공유의 중요성을 임직원들 모두가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다음으로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깨워 신바람 나는 일터문화를 만들어주는 팀빌딩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한 첫 번째 의도는 올해 MERS, 제네릭 제품 발매로 매출 감소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직원뿐 아닌 조직 전체가 많이 위축되어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위축되어 있는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하는 대표이사의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칭찬 리엑션, Yes! 자신감 댄스, 놀이퍼포먼스 등 많은 액티비티 활동으로 지루할 틈이 없었던 뜨거운 소통화 화합의 시간이었다.
마지막 날 맑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전 직원들이 자연을 만끽하면서 팀워크를 다지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금오산 등반을 하지는 못해 아쉬웠지만, 1박 2일동안 짙은 푸르름이 가득하여 이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되었던 워크샵이었다.
한국페링제약㈜은 앞으로도 각 부서 및 직원들이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고 회사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 2015년 장기 근속자 소개, <페링과 함께한 10년> 
 다음글 : 봉사하는 삶과 그 두 번째 손의 아름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