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Ferring News > 대내외활동
2013년 2월 신입사원 소개
2013-05-08  


상쾌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  여기저기 만개한 꽃들로 화사한 완연한 봄입니다.
봄의 기운 만큼이나 싱그러움으로 가득한 2013년 2월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학술개발부 이태현님(왼쪽 사진)과 재경부 장혜미님(오른쪽 사진) 입니다

 
 
이태현님 자기소개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2월 25일에 학술개발부 QA & RA supervisor 로 입사한 이태현 입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소개팅으로 만난 와이프의 남편이고 5살과 3살짜리 두 딸을 둔 아빠 입니다. 전형적인 O형 성격이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타고난 성격은 안 그랬는데, 군대와 사회생활을 통해 저에게 부족했던 성격이나 요소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정리정돈, 꼼꼼함 등), 지금도 제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어디서든, 누구로부터든 따지지 않고 배우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 2개 월 간 페링에 대한 느낌은 어떠셨습니까?
이직을 하게 된 경우에는 전 직장과 비교해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전 직장에서 아쉽게 느껴졌던 부분이 페링에서는 모두 충족 되었습니다. 이직을 할 때 ‘운’도 많이 필요한데, 저는 매우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직원 간의 communication 절차가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회사 일로 가족과 함께 하지 못하는 경우 가족들에게 매우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페링에서는 가족 동반의 기회가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3)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단어나 슬로건이 무엇입니까?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설명 해 주세요.
저는 소 (Cow) 같다는 소리를 듣는데요. 그 이유가 동작이나 말이 좀 느리고, 또한 성격이 순하고 인상이 선해서라고 제 자신은 생각하고 있습니다.(정말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도 그런가요?) 외모적인 부분 말고도 소처럼 드러나지는 않지만 꾸준히 목표한 곳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소와 같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하고자 하는 일에 매진하여, 목표를 이루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길이나 방법을 선택하는데 많은 노력과 생각 등을 통해서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목표를 이루는데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꾸준히 노력하는 것. 비록 단순해 보일 지 모르지만, 이것이 제 자신에겐 가장 중요한 삶의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4) 앞으로의 포부나 각오는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는 한국페링제약 학술개발부 들어오게 되면서 기존 제 경력(QA & RA)에 더하여 약가 업무도 추가 하게 되어서 경력 확장의 기회를 얻게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중간관리자로서의  매니징 능력, 리더쉽 등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쁩니다. 전쟁터 같은 요즘의 제약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전략과 전술도 중요하지만 좋은 “무기”를 적시에 공급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무기인 페링의 우수한 제품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서, 한국페링제약이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이바지 하겠습니다.
 

장혜미님 자기소개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입사한 재경팀의 장혜미입니다. 우선 저는 여행과 운동을 좋아합니다.
지난 2년 동안 수영과 요가 등을 꾸준히 하면서 체력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서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2개월 간 페링에 대한 느낌은 어떠셨습니까?
제가 2개월 동안 "페링"에서 받은 느낌은 "가족과 같은 친근함"입니다.
아직도 배워야 할 부분이 많지만, 따뜻하고 세심하게 챙겨주시는 페링 가족들 덕분에 더욱 쉽게 새로운 회사 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맡은 바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며, 관련 지식을 배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페링의 믿음직한 일원이 되겠습니다. 

3) 본인 만의 원칙, 철학 혹은 좌우명은?
저는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 말을 좋아합니다.
며칠 전 책을 읽다가 "집중만 하면 전화번호부 책도 재미있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글귀를 봤는데, 같은 일을 하더라도 그 성과나 만족도가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하느냐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항상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하는 장혜미가 되겠습니다. 

4) 앞으로의 포부나 각오는 무엇입니까?
저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정직함과 꼼꼼함으로 Accountant 업무를 성실하게 해내며, 페링의 든든한 서포터가 되고 싶습니다.
항상 기본에 충실하는 마음가짐으로 페링의 성장에 보탬이 되고 싶고, 저 또한 페링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 2013년 한국페링제약 가족동반 야유회 
 다음글 : 2013년 1분기 신입사원 소개